본 교육과정은 입문자와 중급자를 상대로 한 3D과정이며,

 기초내용과 캐릭터/어셋(캐릭터모델링, 하드섭모델링, 프랍모델링, 룩뎁)을 위한 과정입니다.


어셋 아티스트는 다른 파트와 다르게 모델링 -> 텍스처링-> 라이팅 -> 렌더 복잡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마야를 베이스로 시작하여 오브젝트.캐릭터 제작을 위한 많은 툴들을 이번과정을 통해 배우게 될 것습니다. 


하드섭 와이어 정리법, 인체공부, 헤어, 의상, 재질, 피부 디테일 , 라이팅셋팅 등 실무에 필요한 스킬까지 전부 학습하고

여러분들이 원하는 배경이나 오브젝트, 캐릭터를 똑같이 구현해 볼 수있습니다.



CGusLab은 그룹과외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 강사와 수강생들 간에 관계가 매우 가까워져 직접적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정규과정(1~6개월)을 통해 영화, 애니메이션, TVCF, 전시영상, 드라마, 게임 시네마틱, 뮤직비디오 등의 제작방법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대표 김수환 / 솬쌤 


캐릭터 & 어셋 아티스트


Main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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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오징어게임' - 영희인형 제작

넷플릭스 '종이의집' - 하회탈마스크 제작

벨라토레스 MMORPG - 캐릭터제작

시몬스침대, LG, 현대자동차 등  TV/CF 수십편 제작



< 강사 인터뷰 >


수년간 강의와 실무작업을 병행하며 수 많은 학생들을 지도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정말 필요한 내용들과 실무작업에 필요한 내용들만 골라내며 커리큘럼과 교육시스템을 직접 개발하였고

현재도 매년 새로 업데이트되거나 개발되는 툴에 따라서 커리큘럼도 업데이트를 하고있습니다. 


씨지어스랩에서 취업한 학생들은 대부분 회사에서 아티스트로써 뒤처지지 않고 인정 받으며 실무생활을 하고있습니다.

그만큼 자부심을 갖고 현재 수강생들에게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 배우러 오실 여러분들에게도 저의 모든것을 쏟아낼 예정입니다.


100% 쏟아 부울수있는 작업 열정만 가지고 오세요

 취업만이 목표가 아니라 기본기가 탄탄한 아티스트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힘차게 밀어 드리겠습니다.


 


캐릭터 & 어셋 아티스트란?

3D영상 제작을 하기 위해 크게 모델링 -> 텍스처링 -> 룩뎁 -> 리깅 -> 애니메이션 -> 렌더링 -> FX -> COMPOSITE 과정을 거칩니다. 

초기 단계인 모델링 -> 텍스처링 -> 룩뎁 의 업무를 하는 파트가 어셋 포지션입니다. 

다른 파트보다 해야될 업무가 많지만 그만큼 다룰수있는 툴이 많아지고 본인의 역량을 높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셋파트는 영화, 애니메이션, 메튜휴먼, 게임, 광고, 시네마 등 다양한 회사쪽으로 지원해 볼 수 있고 

프리렌서로써 일을 진행할 때에도 일 할 수있는 스펙트럼이 넓어, 충분히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는 파트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결과물을 만들고 싶으신분들께 이 과정을 추천드립니다.


Curriculum.


1 month / BASIC UI  & MODELING

BASIC MODELING &
HARDSURFACE MODELING

  • - 마야 소개 및 워크스페이스/ UI
  • - 모델링 / Pipeline
  • - Channel Box / Attribute 기본 및 활용
  • - 도형들을 활용한 프랍모델링 제작
  • - 하드서페이스 모델링



2 month /  RENDER 01

LIGHTING & RENDER

  • - Light / Rendering 셋팅에 대한 이해
  • - UV개념 이해 및 텍스처(이미지) 제작
  • - Render layer 활용법 이해 및 실습
  • - 프로시듀얼 텍스처링 
  • - HDRI에 대한 이해와 카메라 셋팅
  • - 피부,자동차,금속, 유리 등 유니크한 메터리얼 활용



3 month / RENDER 02  

TEXTURING & LOOKDEV

- 레퍼런스 수집 후 실사 텍스처 제작 

- 효과적인 작업을 위한 UDIM 작업과정에 대한 이해

- 디테일한 수정을 위한 Compsite



4 month / CHARACTER 01 

CHARACTER MODELING

-  레퍼런스 수집과 카메라 포컬랭스에 따른 이미지 왜곡 이해 

- 모델링 아티스트로서 가장 필수요소인 '인체 해부학구조'를 이해

- 캐릭터의 기초가 되는 인체 비율과 비례, 근육과 뼈 흐름에 대한 학습을 시작으로 얼굴, 상반신, 하반신의 디테일한 인체 제작

- 얼굴의 라이크니스(Likeness) 작업 시 실루엣을 디테일하게 맞추는 방법습득

5 month / CHARACTER 02 

CHARACTER Detail & TEXURING & POSING

-리얼리스틱 캐릭터를 제작할 때 생동감이 있는 포인트를 여러 예시를 통해 확인하고, 그에 필요한 여러 텍스처를 직접 제작 

- 눈알, 얼굴, 바디의 사실적인 피부를 위한 텍스처 제작

- 스크립트를 활용한 오토 리깅을 하고 캐릭터 포징작업

6 month / CHARACTER 03  

CHARACTER HAIR & CLOTH & FINAL

- 티셔츠부터 시작해서 원피스, 교복, 패딩, 도복, 추리링, 자켓 등 다양한 의상 제작

- 의상제작 후 타 프로그램으로 연동할 때 퀄리티를 유지 하면서 디테일한 주름 작업을 디벨럽합니다.

- 최종 렌더샷을 뽑을때 렌더링의 셋팅 법이나 턴테이블씬을 구성하는 법을 배웁니다.




정규수업 수료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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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과정에서는


1) 깔끔한 모델링을 위한 와이어정리법

2) 실사재질 표현을 위한 디자인적 이론 및 반복적인 예제실습

3) 캐릭터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툴 학습

4) 오픈소스를 활용한 효과적인 작업 프로세스 학습


위 내용을 통해서 오브젝트와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배우게 되어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원하는 환경이나 캐릭터, 제품, 메카닉 등 다양한 오브젝트를 구현해 낼 수 있습니다.



오직 이 클래스를 통해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높은 자유도의 컨텐츠 제작기법을 습득하길 원하는 모든 분들,

희소성과 기술력을 갖춘 아티스트로의 성장에 갈증을 느끼는 컨텐츠 제작자, 어셋 아티스트 준비생분들의 열정 가득한 도전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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